메트로니다졸은 주로 복강, 소화관, 여성 생식계, 하기도, 피부 및 연조직, 뼈와 관절 등 혐기성 세균에 의한 계통 또는 국소 감염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사용되며 패혈증, 심내막염, 수막 감염 및 항생제 사용에 의한 대장염에도 효과적이다.
● [1분건강팁] 메트로니다졸을 먹으면 어느정도 기간에 술을 마실 수 있을까요?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.
● 메트로니다졸을 먹고 얼마나 기간경과 술을 마실 수 있는지
● 일반적으로 메트로니다졸을 먹고 술을 마시면 디티오람과 같은 반응을 일으키며, 주로 온몸이 허약하고 현기증, 기면, 환각, 안면홍조, 두통, 복통, 발한, 구역질, 구토, 심계항진,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, 특히 음주 후 증상이 더욱 뚜렷해진다. 그리고 메트로니다졸은 기본적으로 24 48시간 후에 대사되기 때문에 이틀 정도 후에 마시면 비교적 안전하다.
● 또 감기나 이가 아픈 증상이 있으면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, 술을 마시면 감염이 더 확산될 수 있으므로 병이 완치된 후에 마시면 건강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권장한다.
●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: 메트로니다졸의 역할
1. 장 감염 치료
● 장 급성 점막 괴사의 경우 대부분 항생제를 장기간 복용하여 발생하다.
● 일반 치료의 첫 번째 선택 약물은 반코마이신이지만 약물 중단 후 재발하기 쉽습니다.
● 또한 복강내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, 위궤양, 십이지장궤양 등은 점막의 상피세포 분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2. 구강감염 치료
● 구강감염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로 스트레스, 열이 많이 나거나 음식 부주의로 인해 구강궤양, 치은염, 치주염 등의 질환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때 메트로니다졸이 좋은 소염진통 효과가 있다. 일반 환자는 메트로니다졸을 궤양 부위에만 복용하면 좋은 소염 효과를 볼 수 있다.
3. 트리코모나스 질염 치료
● 임상적으로는 주로 혐기성 세균 감염에 의한 질병으로 트리코모나스 감염에 의한 질염의 경우 메트로니다졸 정제가 살균 및 항염 작용을 하다.
● 그리고 질염과 같은 부인과 질환의 경우 메트로니다졸을 사용하여 젤 음세제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치료 효율은 90 이상에 도달할 수 있다.
● 이상 메트로니다졸을 먹고 얼마나 기간경과 술을 마실 수 있는지 관련 건강을 위한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