중절수술은 검사인지 수술인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중절수술은 검사인지 수술인지

중절수술은 검사인지 수술인지
자궁은 아기를 낳는 곳이므로 평소에 자궁을 잘 관리해야 하다.
궁한(宮寒)이 있다면 뜨거운 음식을 많이 먹어 체내의 한기를 쫓아야 한다. 자신의 자궁이 건강한지 아닌지를 알고 싶다면 의학적인 수단을 통해 알 수 있다. 중절수술은 흔히 볼 수 있는 검사항목인데, 중절수술은 검진인가요, 수술인가요?
그럼 한번 살펴볼게요.
자궁경 검사냐 수술냐
● 자궁경 검사냐 수술냐. 중절수술은 검사경과 수술경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.
● 검사경은 비교적 가늘고 검사 시 환자에게 자극이 적어 깨어있는 상태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자궁내막에 군더더기, 용종, 점막하 근종, 자궁강 유착 등을 알 수 있다. 반면 수술용 거울은 거울이 굵어 수술 전 자궁경관 확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환자가 고통을 느낄 수 있어 마취 하에 수술한다.
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:
자궁경검사와 자궁경수술의 차이점은 무엇인지
1. 검사과정
● 자궁경검사는 수술 전에 관류시스템을 가동하여 자궁을 팽창시킬 수 있다.
● 그래야 자궁내 압력을 보장할 수 있고, 이는 또한 냉각 및 헹굼의 역할을 할 수 있다.
● 또 수술 중에는 선명한 조명으로 보조해야 모든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. 자궁경 수술의 주요 과정은 항문에 소염통 색전술을 삽입한 다음 마취한 다음 광원을 열고 팽창된 자궁액을 주입하는 것인데 이때 팽창된 자궁의 압력이 상승하고 자궁강이 채워지면 시야가 밝아지고 거울을 돌려서 순서대로 관찰할 수 있다.
2. 적응증
● 자궁경검사는 주로 월경과량이나 월경기간이 너무 길거나 불규칙한 자궁출혈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만 자궁경수술은 월경과다 또는 월경주기가 불규칙하거나 불임, 습관성 유산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.
● 중절수술 이 검사인지 수술인지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이다.
● 위 내용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, 즐거운 생활과 건강을 기원하다.
긍정적인 생각은 우리가 인생에서 더 큰 가능성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
정리드린 글은 중절수술은 검사인지 수술인지 입니다.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